443 0 0 11 3 0 2년전 0

감성전이

새로운 삶은 시작됐다. 죽음의 시간은 움직이기 시작했다.

죽어서 어디로 갈 것인가? 영혼의 존재를 믿는가? 성선설, 성악설 어느 쪽 인가? 지금, 당신의 삶은 어떤가? “죽어서 갈 만한 곳은 있나?” 차가운 흙 속, 뜨거운 불구덩이, 성난 물속, 어디로 갈 것인가? “영혼 존재, 성선, 성악 탐구는 감성 작용에서 찾아봐야 한다.” 중력을 거스르고 물을 위로한 나무, 자연을 거스른 삶인가? “의미 없는 삶은 없다. 객체의 관점에서 살펴봐야 한다.” 작은 신경계 세포에 기억 인자가 함유되어 있어 감성이 작용한다. 수직 전달, 수평 이동, 복합 변이 과정을 살피고 비교・분석하여 신과 영혼의 존재, 운명의 시간, 죽음 이후의 삶 등을 감성 작용 중심으로 알아본다. ‘진화설’은 검증된 자료 중심으로 연구의 재료나 소구를 과학적 방법으로 분석하거나 논..
죽어서 어디로 갈 것인가? 영혼의 존재를 믿는가? 성선설, 성악설 어느 쪽 인가? 지금, 당신의 삶은 어떤가?
“죽어서 갈 만한 곳은 있나?”
차가운 흙 속, 뜨거운 불구덩이, 성난 물속, 어디로 갈 것인가?
“영혼 존재, 성선, 성악 탐구는 감성 작용에서 찾아봐야 한다.”
중력을 거스르고 물을 위로한 나무, 자연을 거스른 삶인가?
“의미 없는 삶은 없다. 객체의 관점에서 살펴봐야 한다.”
작은 신경계 세포에 기억 인자가 함유되어 있어 감성이 작용한다. 수직 전달, 수평 이동, 복합 변이 과정을 살피고 비교・분석하여 신과 영혼의 존재, 운명의 시간, 죽음 이후의 삶 등을 감성 작용 중심으로 알아본다. ‘진화설’은 검증된 자료 중심으로 연구의 재료나 소구를 과학적 방법으로 분석하거나 논리적 추론으로 이론을 정립하였다면 ‘감성전이’는 감성을 중심에 두고 감각적 논리로 추론하여 전개한다.
폭발이 있으면 외부로 진출이 시작된다. 식물의 씨앗은 외부로 퍼지기 위해 추진력을 가지고 밖으로 분출한다. 빅뱅이론과 유사한 현상이 지구의 작은 생명체에서도 시작된다. 학업 성취 의욕이 있으나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나의 가방은 항상 무겁다. 참고도서 안에 문제의 답이 있음을 인식하고 있어 문제 해결을 위한 도서를 많이 가지려고 한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농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 대학원에서 ‘언어 및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중심으로 포토라인 등장인물 이미지 분석’ 주제로 영상문화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수 과목인 '감성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감성 진화에 대한 소고, 특별 사례 분석 중심으로’라는 과제를 설정하고 연구하면서 책 출간을 다짐했다.
“인생의 끝에서 편히 쉬어갈 수 있는 안식처를 만드는 것이 큰 사업의 시작이다”라는 신념으로 컨설팅학 박사과정에 뛰어들었다. 변화 가능성이 있는 재료의 충돌은 새로운 형태의 환경이나 물질 변이를 불러온다. 부싯돌의 충돌은 불꽃을 만들어 인류 문명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다주었다. 감성 컨설턴트가 되어 큰 세상에 작은 변화를 꿈꾸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